11일 인사부서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에서 학생들이 이야기를 듣고 있다.
11일 인사부서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에서 학생들이 이야기를 듣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일대(총장 정현태) 대학일자리센터가 11일 인문사회관 세미나실에서 ‘취업특강! 인사부서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대주기계, 세신정밀, 한중엔시에스 채용담당 인사부서장을 초청해 기업채용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경일대는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센터사업에 선정되면서 다양한 진로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토크콘서트 외에도 취업박람회, 취업컨설팅 등이 준비됐다.

6일에는 대구시,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2018 대학 리크루트 투어와 함께 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박람회에는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대구은행, 아진산업 등 대기업부터 지역의 중견·강소기업과 대구도시공사, 대구도시철도공사 등 공기업을 포함한 45개의 기업부스가 설치돼 학생들에게 채용을 안내하며 면접을 진행했다.

또 캠퍼스 내 각 건물 로비에는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구직상담을 받을 수 있는 ‘찾아가는 구직상담’ 코너도 마련돼 있으며 학부(과)별 특성을 고려한 전공 및 학년별 맞춤형 취업특강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임성진씨(기계자동차학부 4)는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와 주기적으로 자소서 및 면접스킬에 대한 코칭을 받고 있다”며 “기본적인 시선처리와 태도부터 발성, 답변내용까지 자세하게 지도해줘 자신감도 생겨 신입사원 공채 대비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