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물류대학은 올해 코레일 54명, 한국철도시설공단 1명, 서울교통공사 2명 등 졸업생 및 재학생 57명이 철도관련 공기업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철도물류대학은 올해 코레일 54명, 한국철도시설공단 1명, 서울교통공사 2명 등 졸업생 및 재학생 57명이 철도관련 공기업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우송대(총장 존 엔디컷)는 철도물류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중 57명이 올해 코레일, 한국철도시설공단, 서울교통공단 등 철도관련 공기업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우송대 철도물류대학은 철도관련 공기업과 산학협력을 체결해 실무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우송디젯철도아카데미의 첨단실습장비를 이용한 교육을 제공해왔다. 또 다양한 산학협력 기관에서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해 전문성과 취업경쟁력 향상에 주력해왔다.

철도물류대학은 △철도경영학과 △물류시스템학과 △철도전기시스템학과 △철도건설시스템학부 △철도차량시스템학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13년 국토교통부 ‘철도 특성화 대학원’에 선정됐다.

또 2014년에는 교육부 CK-1사업에 '철도 클러스터를 연계한 글로컬 철도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이 선정됐다.

2012년부터는 한국철도시설공단과 공동으로 녹색철도대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석사 435명, 박사 91명을 배출했다.

박승익 학사1부총장은 “특성화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철도전문가를 양성하는 철도물류대학의 우수성이 철도관련 공사 대거 합력으로 입증됐다. 앞으로도 공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철도관련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글로벌 철도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