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열린 코리아텍 산학협력 페스티벌에서 참가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었다.
17일 열린 코리아텍 산학협력 페스티벌에서 참가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코리아텍(총장 김기영) LINC+ 사업단이 개최한 ‘2018 코리아텍 산학협력 페스티벌’이 17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 행사는 지역사회, 기업, 대학 간 산학협력사례 확산을 위한 소통과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2018 우수 아이디어 옥션마켓’ 행사에서는 코리아텍 학생들의 우수 캡스톤디자인 및 기술창업동아리의 시제품 20점을 대상으로 모의 투자와 전문가 평가가 시행됐다.

모의 투자 및 평가 결과 대상은 LUGUARD팀의 ‘짐이 많은 공항 이용객들을 위한 임시 캐리어 보관소’가, 최우수상은 CES팀의 ‘볼 밸런싱 봇’과 KATA-RACERS팀의 ‘접이식 레이싱 휠’이 받았다.

‘4차 산업혁명 기술 포럼’에서는 석상옥 네이버랩스 리더가 ‘네이버랩스의 로보틱스 연구’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이규만 LINC+ 사업단장은 “LINC+ 사업단은 ‘기업과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는 산학협력 최우수대학’이란 비전을 가지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며 “코리아텍 산학협력 페스티벌은 대학이 지역 사회와 기업을 연계해 창업 및 기술사업화,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등 시너지를 창출하는 화합의 장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