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이 172019학년도 전반기 신입생 모집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경기 수원 소재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진행된 입학설명회에서는 글로벌창업대학원의 연혁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장학제도 재학생 창업현황 등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대학원과 밀접하게 협력하고 있는 창업지원단 사업단에 대한 소개도 함께 이뤄졌다.

이날 설명회에 참가한 사람들은 구체적인 커리큘럼 내용과 재학생 창업분야, 추후 대학원 계획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해 관심을 표했다,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에서는 현재 대학원 재학생 창업분야가 주로 기술기반의 4차 산업기술, IoT, 바이오케어, IT를 이용한 교육 컨설팅 사업 등이며 환경 및 실버산업 쪽도 준비 중이라고 설명했다.

김경환 글로벌창업대학원 주임교수는 올해 글로벌창업대학원에서는 재학생 10명이 창업하고 9억5000만원 이상의 정부창업지원금을 수주받았다"면서 또한 초기 창업자의 동기부여와 성과독려를 위한 ‘SKKU 글로벌창업대학원 창업장학금을 작년에 신설해 2019학년도에도 3명에게 등록금 100%에 상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은 시장을 파악하고 성공하는 창업가 양성은 물론 선진적 창업컨설턴트를 배양하고 있다. 대학원이 보유한 네트워킹과 인프라가 가장 큰 장점이다. 신입생 모집기간은 1029일까지이며 유웨이어플라이 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신입생 입학 접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홈페이지(www.startup.skku.edu)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