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아이템 사업과 선정자 대상 실전 창업교육 지원

창업아이템사업화 창업전문교육.
창업아이템사업화 창업전문교육.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전북대 창업지원단(단장 권대규)이 성공적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창업 아이템 사업화 창업 교육’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6월과 9월 두 차례 교육을 진행한 바 있는 창업지원단은 23일에도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최근 창업 트렌드 및 투자 환경 변화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2018년도 창업아이템 사업화에 선정된 24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및 유망 창업기업 투자, 지역 창업 유관기관 창업지원 등을 교육했다. ‘창업 초기 기업의 성공 가이드’등 체계적 교육 과정과 함께 창업 초기 기업의 성공과 투자 운영 사례 중심 교육도 이어졌다.

특히 이번에는 투자 IR 로드쇼 등 투자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투자를 받은 수혜기업을 비롯해 수출 전략 마케팅 통한 수출 사업화 성공한 기업 등과 네트워크를 통해 선정 기업 간 사업화 전략을 수립하는 등 창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호평을 받았다.

또 도내 창업 유관기관들이 지식재산권이나 투자, 자금, 시제품 제작, 연구개발 사업 등 지속적 성장을 위한 창업 지원사업을 상세히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 참가자들은 “초기 창업자가 사업화 전략을 수립하는 데 이번 교육이 좋은 계기가 됐다”며 “유용한 정보를 통해 보다 효율적이며 체계적인 비즈니스 전략 수립·운영 하는 데 매우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권대규 창업지원단장은 “우수한 창업기업의 다양한 아이템의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위한 집중 교육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R&D 및 지역 투자 사업 등 연계 지원하여 성공 창업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