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교육부, 경상북도, 구미시 공동 주최

금오공대 전경
금오공대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금오공대(총장 이상철)가 11월 2일부터 3일까지 구미코에서 ‘2018 대한민국 스마트 국방·드론 산업대전’을 개최한다.

금오공대 LINC+사업단(단장 김학성)이 주관하는 이번 산업대전은 산학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국방 및 ICT 산업을 발전시키고, 기업 유치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관련 산하기관과 연구기관, 대기업, 지역 산업체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행사는 △테마관 △특별관 △체험관 △제품설명회관 4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테마관은 국방 ICT, 방위산업체 부품기업, 드론산업 등 80여 개 부스의 다양한 전시를 통해 기업의 신기술 및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특별관에서는 비즈니스 매칭룸이 마련돼 기업과 공공기관의 직접적인 사업 연계가 이뤄지도록 원스톱 기술 사업화가 추진되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박람회도 열린다. 이 밖에도 국방제품 전시 참가기업 제품 평가대회, 민수사업화 기술이전 설명회, 드론 만들기, 드론 축구대회 및 드론 군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학성 금오공대 LINC+사업단장은 “지역 내 다양한 기관들이 모여 정보를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며 “협력관계와 비즈니스로 연결되는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국방 및 ICT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견인차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