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학습 콘텐츠
학습자별 수준과 목표에 최적화된 맞춤형 강의
토익 인터넷강의 부문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라

양홍걸 시원스쿨 대표가 2018 한국소비자평가 온라인교육(토익인강)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사진제공: 시원스쿨]
양홍걸 시원스쿨 대표가 2018 한국소비자평가 온라인교육(토익인강)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사진제공: 시원스쿨]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외국어교육 전문기업 시원스쿨이 만든 프리미엄 토익 인터넷강의 브랜드 시원스쿨랩(LAB)1030‘2018 한국소비자평가(G밸리뉴스 주최, 조선일보 후원)’ 시상식에서 온라인 교육(토익 인강)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시원스쿨의 프리미엄 시험영어 인강 브랜드인 시원스쿨랩은 대학 입학과 졸업, 취업 등을 위해 필요한 토익, 영어 말하기 실력을 검증해 주는 토익스피킹과 오픽, 유학과 이민에 필요한 아이엘츠, 공무원·군무원·노무사·세무사 등의 응시에 필요한 지텔프까지 시험영어와 관련한 전 영역의 학습 콘텐츠를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다.

시원스쿨랩은 어학시험을 처음 접하는 입문자부터 고득점을 노리는 수강생까지 학습자의 수준과 목표 점수에 맞는 다양한 강의를 제공해, 개개인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강의를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합리적인 비용으로 스타강사진의 고퀄리티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수험생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매년 회원수가 급증, 토익 인강 부문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특히 기존 토익 인강 및 교재들과 차별화된 빅데이터 기반의 과학적인 학습 콘텐츠는 시원스쿨랩의 가장 큰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시원스쿨 관계자는 토익 학습서 베스트셀러 집필진, 토익 수십 회 만점 연구원, 미국과 영국 명문대학원 TESOL 석사 출신 영어 테스트 전문가 등 최고 수준의 시험영어 전문 연구원들이 모여 지난 10년간 토익 시험에 출제된 기출문제들을 분석해, 적은 학습 분량으로도 단기간에 토익 고득점이 가능하도록 빅데이터 기반의 토익 학습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시원스쿨랩은 학습 교재 및 인강 등 콘텐츠 개발에만 무려 264000시간에 달하는 연구 시간을 투자했으며,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연구원들이 매월 직접 토익 시험에 응시해 시험 유형과 출제방식 등을 정밀 분석하고 있다.

신승호 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소장은 시원스쿨랩은 수험생들의 시험영어에 대한 부담과 걱정을 해소시키고, 보다 빠른 시간 안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학습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강의와 실제 시험과 가장 유사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국내 최고의 강사진과 연구진이 개발한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인강 학습 서비스를 보다 많은 학습자들이 꼭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원스쿨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무료 콘텐츠를 제공해 수험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브스코리아의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1, 2017 헤럴드에서 선정하는 젊은이들이 선호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브랜드 토익인강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