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분야 취업 필수…단기합격 위한 6년 분량의 기출문제 분석
전기공학박사 ‘이종칠 강사’를 비롯해 과목별 전문 강사진 구성
11월 16일까지 프리패스 구매시 수강기간 연장 등 출시기념 이벤트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가 전기기사 등 전기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 브랜드 커넥츠 전기단기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전기기사는 기술직공무원과 경찰공무원 시험, 한국전력공사 등의 공기업 취업 시 가산점이 부여돼 해당분야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필수로 여겨지는 국가기술자격증이다. 은퇴 후 전문직종 취업에도 유리해 최근 연령에 상관없이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전기공사기사, 전기공사산업기사, 전기기능사,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등의 전기 관련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이 최단 기간 필기와 실기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전기단기를 출시하고, 필기 및 실기 단기합격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단기합격 커리큘럼을 위해 에스티유니타스는 약 6년 분량의 전기기사 기출문제를 분석하고, 111강에 달하는 기출분석 강의를 제작했다. 전기 입문자를 위한 기초수학특강부터 개념 정리를 탄탄히 할 수 있는 기본이론특강’, 집중 문제 풀이로 실전 감각을 기르는 필기특강’, 최신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 다음 출제 문제를 예측하는 기출특강등으로 구성해 초보자도 쉽게 주요 개념과 문제 패턴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강의에는 전기분야에서 내로라 하는 5인의 전문 강사진이 직접 나섰다. ‘회로이론과목은 이종칠 대표강사, ‘전기자기학과목은 최재욱 강사, ‘전력공학에 강일구 강사, ‘전기기기강성진 강사, ‘전기설비기술기준은 하상호 강사가 맡았다.

내년 시험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2019 얼리버드 프리패스와 자격증 취득 시 비용을 환급해 주는 평생 0원 목표달성 프리패스’, 전기기사와 공사기사를 묶은 쌍기사 프리패스’, 실기만 모은 실기 패키지등 강의를 다양하게 구성해 수험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상품으로 선택 구매 가능하다.

전기단기 론칭을 기념해 11월 말까지 전기기사 신규회원 가입 시 기초수학특강7일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 1116일까지 전기단기 프리패스나 패키지 구매 시 수강기간을 30일 연장해주며, 퀴즈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프리패스 20% 할인권을 지급한다. 전기단기 론칭을 SNS에 공유하거나 론칭 축하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유정안 에스티유니타스 성인온라인전략그룹장은 전기기사는 기사 등급의 시험 중에서도 취득이 어렵다고 손꼽히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강의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앞으로 전기 관련 일자리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면서 전기기사 취득을 위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 만큼 전기단기가 전기 자격증 단기 합격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을 지속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