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학생-대학간 미스매치 해소, 재직자 직무역량강화 교육 활성화 추진

순천향대가 에드워드코리아와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31일 체결했다. (사진=순천향대 제공)
순천향대가 에드워드코리아와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31일 체결했다. (사진=순천향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는 31일 오후1시 교내 산학평생대학 4층 회의실에서 에드워드코리아(주)와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은 △대학-기업간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활성화 △일학습병행을 비롯한 산학협력 프로그램 발굴‧활성화 △기업-학생-대학간 미스매치 해소 및 재직자 직무역량강화, 교육 활성화 등이다. 

이종화 순천향대 산학협력부총장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한 에드워드코리아와 좋은 인연을 맺게 됐다. 적극적으로 왕성한 교류가 시작 되기를 바란다”며 “현장실습분야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더욱 노력하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산학협력 성과로 이어지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재홍 에드워드코리아 대표이사는 “대학의 인프라가 우수한 만큼 좋은 대학에서 성장한 인재들을 앞으로도 꾸준히 추천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대학의 인적ㆍ물적자원을 많이 활용하면서 소중한 파트너로서 적극적인 교류에 나서겠다”고 했다.  

협약식에는 이종화 산학협력부총장, 이광수 산학평생대학장, 이한종 평생교육원 부원장, 장원희 학사지원팀장, 일학습병행 전담 박현규 교수, 권순성 교수 등 순천향대 관계자들과 윤재홍 대표이사, 도권엽 전무 등 에드워드코리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에드워드코리아는 반도체 FPD LEDs Solar 산업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급업체로 올해 순천향대와 손잡고 IPP형 일학습병행 장기현장실습에도 참여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