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카(taca)’, 안드로이드 10만 다운로드 돌파 및 DAU 3.6배 상승
중·고등학생 및 공무원 수험생 호평에 힘입어 iOS버전 정식 출시
iOS버전 출시 기념해 앱 리뷰 작성 등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한국대학신문 황정일 기자]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가 공스타그램 전용 앱 타카(taca)’iOS 버전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타카는 에스티유니타스가 지난 5월 출시한 공부 인증 전용 SNS(Social Network Service), 공부 관련 앱으로는 드물게 출시 일주일 만에 안드로이드 1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에 이어 현재까지 1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10DAU(일간 이용자 수)는 오픈 첫 달과 비교해 3.6(263%) 상승하는 등 출시 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공스타그램(공부+인스타그램)’ 트렌드를 주도하는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iOS 버전 출시로 타카의 성장세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에스티유니타스는 타카 iOS 버전 출시와 함께 자사의 지식 공유 플랫폼 커넥츠(CONECTS)’ 통합 아이디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간편 로그인 기능을 추가해 국내외 어디서든 커넥츠 아이디만 있으면 간편하게 타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였다.

iOS 버전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1130일까지 앱스토어에 타카 리뷰를 작성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VIPS 샐러드바 1인 이용권을 지급하며, 같은 기간 타카에 첫 게시물을 등록한 이용자 전원에게 롯데리아 치즈스틱을 제공한다. 수능을 맞아 15일까지 수험표를 인증하거나, 수험생을 응원하는 댓글을 등록한 이용자에게는 메가박스 영화상품권을 랜덤 추첨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김관백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BU 본부장은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SNS에 인증하는 최근의 트렌드와 맞물려 타카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iOS 출시로 타카가 혼공족들의 필수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타카를 통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 등을 지속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공스타그램 전용 앱 타카(taca)’는 안드로이드용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