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와글와글 취업 잡담에서 학생들이 취업한 선배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
1일 와글와글 취업 잡담에서 학생들이 취업선배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선배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군산대(총장 곽병선)가 1일 제2학생회관 로비에서 ‘2018학년도 잡페스티벌 와글와글 취업JOB談’을 개최했다.

와글와글 취업 잡담은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함으로써 자신감을 높이고, 취업 관련 정보를 공유해 취업역량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는 모두 13개의 부스와 1개의 무대가 설치됐다. 각 부스에서는 △체험 행사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타로취업상담 △직업심리검사 △입사지원서 컨설팅 △청년고용정책 홍보 △취업선배 멘토링 △해외취업홍보 등의 행사가 진행됐고, 무대ZONE에서는 셀프 마케팅 경연대회, 인사담당자와의 Talk To You, 댄스공연 등이 진행됐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행사에 참여하면서 기업담당자나 졸업선배와의 직접적인 상담을 통해 좋은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곽병선 총장은 “학생들이 양질의 취업에 성공하고, 원하는 분야에 진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