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 with 실용어학부'에서 외국어 학습법 및 고대 교육대학원 진학 정보 소개

'케어로봇 챌린저 보고대회'에서 융복합 시대 케어로봇의 현재와 미래 조망

2019학년도 1학기 입시 앞두고 일대일 맞춤형 입학상담 병행

학교 전경
학교 전경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고려사이버대(총장 김진성)는 3일과 10일 ‘TALK with 실용어학부’, ‘케어로봇 챌린저(Care Robot Challenger) 보고대회’ 등 학과 특성화 행사를 개최한다.

실용어학부가 주관하는 ‘TALK with 실용어학부’ 행사는 3일 오후 2시에 화정관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외국어 학습 절대 매뉴얼’을 주제로 특강을 맡은 유원호 서강대 영미어문과 교수가 글로벌 시대의 필수 자질인 외국어 능력의 신장을 위한 학습법을 소개한다.  

‘케어로봇 챌린저 보고대회’는 10일 오후 2시 인촌관 크림슨홀에서 열린다. ‘케어로봇 챌린저’는 보건복지 현장에서 돌봄 서비스를 부담해왔던 환자 가족, 간병인, 요양보호사를 첨단 로봇 기술로 지원하기 위해 연구하는 학생 참여 융복합 프로젝트로서 기계제어공학과와 사회복지학과의 협력 사업이다. 1부 ‘케어로봇의 현재와 미래’ 특강에서는 정민아 고려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양영애 인제대 작업치료학과 교수가 각각 ‘장애인 복지와 긍정적 돌봄’, ‘일본 케어로봇의 최신 경향’을 주제로 강연한다. 2부 ‘케어로봇 챌린저 수료식’에서는 챌린저 팀원들이 돌봄 서비스 대체 기술을 모색한 활동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특강에 관심 있는 재학생과 일반인은 고려사이버대 홈페이지(www.cuk.edu) 공지사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