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UCN 전문대 프레지던트 서밋 5차 콘퍼런스 개막

서울클럽에서 시작된 2018 전문대 프레지던트 서밋 5차 콘퍼런스.

[한국대학신문 김준환 기자] 본지 주최 ‘2018 UCN 전문대 프레지던트 서밋’ 5차 콘퍼런스가 8일 오후 4시 서울 중구 장충동 소재 서울클럽 한라산홀에서 개막됐다. 

이날 컨퍼런스는 ‘지속가능한 대학경영’을 목표로 삼아 4차 산업혁명, 지속가능경영, 미래교육에 대한 주제를 중심으로 전문대 총장단이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모색하기 위한 마지막 콘퍼런스다. 지난달 4일부터 총 다섯 차례에 걸친 컨퍼런스를 통해 그동안의 성과와 사례를 공유하고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2~4차 콘퍼런스는 지난달 말 일본 도쿄에서 진행된 만큼 일본의 전문대학과 교육현장을 둘러본 총장단의 성과와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인원 프레지던트 서밋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그간 국내에서만 진행되는 서밋을 지평을 넓혀 외국에서 시작했다. 여기 계신 많은 총장들이 일본에 같이 다녀왔다. 앞으로도 새로운 방법과 라인으로 계속 (서밋을) 실시하겠다”며 “최근에는 미국의 ASU(아리조나주립대)와 관계를 맺었다. 일반대 총장들과 학교 관계자들 20여 명을 모시고 일주일간 다녀왔다. 이 대학에서 저희를 적극적으로 도와줘 성과를 거뒀기에 앞으로는 일본과 미국 더 나아가 독일 등 유럽 쪽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문대에서 배출한 인력이 사회 각계 각층에 들어가 실질적으로 일하는 사람이, 숙련된 사람을 배출하는 전문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이 마지막 서밋인데 끝까지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환영사 이후에는 2018 전문대 프레지던트 서밋 경과보고, 교육부 간담회, 총장단 자유토론, 결의문 채택, 만찬을 끝으로 폐회를 한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원재희 강원관광대학교 총장 △이은직 경북보건대학교 총장 △이채영 대경대학교 총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 △이민숙 동강대학교 총장 △유광섭 동서울대학교 총장 △이걸우 동원대학교 총장 △박두한 삼육보건대학교 총장 △김홍용 서정대학교 총장 △김선순 수성대학교 총장 △김병묵 신성대학교 총장 △윤준호 여주대학교 총장 △육근열 연암대학교 총장 △정영선 오산대학교 총장 △정상직 우송정보대학 총장 △허정석 울산과학대학교 총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진인주 인하공업전문대학 총장 △한영수 전주비전대학교 총장 △백기엽 한국관광대학교 총장 △김천영 한국승강기대학교 총장 △유재원 한국영상대학교 총장 △박소경 호산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유관기관에서는 한석수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김사중 한국장학재단 총괄본부장 자리를 같이 했다.   

컨퍼런스에서 다뤄지는 내용은 온라인 뉴스 UNN(http://news.unn.net)과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실시간 생중계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