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사업의 수학기반 금융미드필더 양성 사업단 소속 학생들이 핀테크 수업을 듣고 있다.
CK사업의 수학기반 금융미드필더 양성 사업단 소속 학생들이 핀테크 수업을 듣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가천대(총장 이길여)가 교육부의 대학특성화(CK)사업 종합평가 대학부문에서 경기·인천권 대학 중 1위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CK사업은 각 대학들의 강점 분야를 특성화 시켜 경쟁력을 갖추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 종합평가는 CK사업에 선정된 전국 109개 대학, 335개 사업단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대학 소재지 및 대학 규모를 고려한 상대평가를 통해 A, B, C 3개 등급으로 평가했다.

가천대는 2014년 CK사업에서 △C³ube 시스템에 의한 바이오융합 인재양성 △린-스타트업 기반 디자인 특성화 △수학기반 금융미드필더 양성 △바람개비 보건과학 △Edu-EcoSystem 기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통합적 휴먼서비스 인재양성 사업단 등 6개 사업단(대학자율과제 4·국가지원과제 2)이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는 대학 부문 평가에서 경기·인천 지역 13개 대학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업단별 평가에서도 6개 사업단 중 4개 사업단이 ‘A’등급을, 2개 사업단이 ‘B’등급을 받아 인센티브도 지급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