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KBS신관공개홀에서 열린 ‘KBS 행복한 결혼식’에서 재능을 기부한 뷰티케어과 김민경 교수와 학생들.
4일 KBS신관공개홀에서 열린 ‘KBS 행복한 결혼식’에서 재능을 기부한 뷰티케어과 김민경 교수와 학생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장안대학교(총장 우완기)는 뷰티케어과 학생들이 4일 여의도 KBS신관공개홀에서 열린 제10회 ‘KBS 행복한 결혼식’에 참여해 예비 신랑‧신부를 대상으로 메이크업 재능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KBS 행복한 결혼식’은 10회째 진행되고 있는 KBS의 사회공헌사업으로 다문화, 북한이탈주민, 소외계층 동거부부 등 여러 사유로 혼례를 올리지 못한 부부들에게 참가신청을 받아 실시하는 무료 합동결혼식이다.

이번 합동결혼식에는 김민경 장안대학교 메이크업 교수를 비롯한 2학년 정수영, 박수현, 강미현, 정소현 학생 등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참여해 재능을 기부했다.

정수영 학생은 “여러 사연을 가진 예비부부에게 메이크업을 해주면서 전공의 자부심을 느꼈다”며 “큰 행사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 부담도 많이 됐지만, 그분들에게 도움이 됐다고 생각하니 뿌듯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민경 교수는 “이번 행사가 우리 학생들로 하여금 메이크업 실무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뷰티케어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재능기부활동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기부와 나눔의 의미를 공유하는 교육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