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9일 대학에서 최명환 ㈜알에이치포커스 항공본부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한홍수 총장(오른쪽)이 최명환 ㈜알에이치포커스 항공본부장과 협약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한국대학신문 임주연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9일 ㈜알에이치포커스와 산학협력 활성화 및 업무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홍수 포항대학교 총장과 최명환 ㈜알에이치포커스 항공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우수인력지원 △취업연계강화 △교육·훈련프로그램개발 △현장실습교육 △산학연 연구과제참여 △산학협력인적교류 △사업공동참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홍수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군사항공과의 항공정비 전공실무기술 교육을 강화하고, 항공 산업 분야에 학생들이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사업지원과 산학협력을 확대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알에이치포커스(RH Focus Corp)는 충북 청주시에 소재하고 있으며 1993년부터 정부 및 민간 항공운항 업체에 헬기 및 부품판매, 헬기 조립 및 A/S지원, 성능개량 및 장비개발, 항공사업 전반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항공기 전문회사이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