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지역 12개교 참여

김도종 총장(왼쪽에서 6번째)이 봉황 예비교사 실습 전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김도종 총장(왼쪽에서 6번째)이 봉황 예비교사 실습 전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원광대(총장 김도종)가 9일 원광대 회의실에서 유치원과 특수학교, 중·고교 등 익산지역 12개교 교장단을 초청해 ‘봉황 예비교사 교육실습 전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봉황 예비교사 교육실습 전 프로그램은 학과별로 재학생들이 11월 중 실습학교를 방문해 학교장과 연구부장, 담당교사들로부터 각각 △교육자의 사명과 교사의 품성 △교육과정 및 연간 실습교육과정 △교과 교육 실습 안내 등에 대한 특강을 듣고 학교 시설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교육부 교원자격검정령에 의하면 교원자격 취득을 위해서는 교육봉사를 포함해 교육실습 4학점을 이수해야 한다. 이에 원광대는 예비교사들의 현장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실습 직전 학기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실습 전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김도종 총장은 “대학과 중등학교의 협력은 지역사회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협약에 참여한 12개 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권기오 원광고 교장은 “교원양성기관 교육실습 전 프로그램은 교원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실습교와 대학이 협력해 좋은 성과를 이루도록 힘써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