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대구가톨릭대에서 열린 외교부 중남미국의 정책토크쇼에서는 외교부, 한국국제협력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담당자가 참석해 학생들에게 중남미국 진출 정보를 설명했다.
13일 대구가톨릭대에서 열린 외교부 중남미국의 정책토크쇼에서 외교부, 한국국제협력단,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담당자가 참석해 학생들에게 중남미국 진출 정보를 설명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가톨릭대(총장 김정우)는 외교부 중남미국의 정책토크쇼 ‘화요라틴광장’을 13일 열었다고 밝혔다.

‘화요라틴광장’은 국민외교 활성화에 기여하고, 중남미 외교와 지역에 대한 대국민 홍보, 오프라인 소통창구 마련을 위해 출범한 것으로, 6월과 8월 외교부 국민외교센터에서 개최된 데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이날 1부에서는 외교부가 ‘청년 중남미 진출’을 주제로 중남미 국제기구 파견사업을 소개했다. 또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국제개발협력 분야 진출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중남미 소재 민간기업 진출을 각각 설명했다.

2부에서는 조영준 외교부 중남미국장이 ‘우리의 외교정책 속에서 본 라틴아메리카 외교’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대학 관계자는 “외교부가 우리 대학을 방문한 것은 중남미 취업 및 외교 현안에 대해 정책수요자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서”라며 “외교부는 ‘찾아가는 현장서비스’를 통해 중남미 정책정보의 지역편향성을 극복하고자 학생들과 정책토크쇼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