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병선 전주대 부총장이 전북연구원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양병선 전주대 부총장이 전북연구원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전주대(총장 이호인)가 14일 전북연구원(원장 김선기)과 ‘지역개발정책 공동연구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도시 및 지역개발정책에 관한 산학연구협력사업 수행 △도시재생뉴딜사업 연계 코디네이터 및 현장활동가 역량강화사업 △청년취업을 위한 사회적경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항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전북지역 구도심 도시개발정책에 관한 공동 연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추진력을 더할 예정이다.

김선기 전북연구원 원장은 “오랜 기간 동안 협력관계를 유지해 온 전주대와 이렇게 양해각서로 협력을 재확인한 것은 그만큼 두 기관의 협력이 구체화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두 기관의 협력을 통해서 각 기관의 발전뿐만 아니라 전북지역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병선 부총장은 “기관 중에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전북연구원과 협약을 맺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지금까지 협력관계를 유지해왔지만 협약을 통해서 더욱 청년취업 및 사회적 경제 활성화 등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