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알웍스, 크린팩토메이션㈜, ㈜티엔젠과 공동으로

자율무인이동체연구사업단이 '2018 무인이동체&시스템산업엑스포'에 참가해 산학협력 결과물을 전시하며 부스를 운영한다.
자율무인이동체연구사업단이 '2018 무인이동체&시스템산업엑스포'에 참가해 산학협력 결과물을 전시하며 부스를 운영한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세종대(총장 배덕효) 자율무인이동체연구사업단이 15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무인이동체&시스템산업엑스포'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유일의 무인시스템 전문 산업전시회 및 콘퍼런스 행사로, 자율무인이동체연구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용 무인비행장치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참가한다.

세종대는 이번 행사에 ㈜에이알웍스, 크린팩토메이션(주), ㈜티엔젠과 컨소시엄 형태로 참여해 산학협력을 통한 연구결과물들을 전시한다.

15일 세종대 부스에는 ㈜에이알웍스의 무인항공기(드론), 비행제어컴퓨터(FCC), 드론 스테이션 차량과 크린팩토메이션㈜의 드론 무선 충전 스테이션, 그리고 ㈜티엔젠의 HCN(High-Speed Crypto Network) 기술이 적용된 IoT Safer 구간암호장비 및 암호모듈(CM-Series), 드론 보안 모듈 및 통신모듈 등이 전시됐다.

홍성경 교수는 “앞으로 더욱 활발한 산학협력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무인항공·IT 융합기술의 개발 및 고급 인력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