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대학교, '권역별 진로 토크콘서트' 드론 교육
대원대학교, '권역별 진로 토크콘서트' 드론 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체험 드론교육
진로체험 드론교육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원대학교(총장 조남근)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16일 북부권역내(충주, 제천, 단양) 중학생을 대상으로 ‘드론으로 보는 세상’이란 주제의 '권역별 진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제천중학교 등 관내 7개 중학교와 충주중학교, 단양 영춘중학교에서 총 140여 명의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대원대학교 연구관 세미나실과 운동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권역별 진로 토크콘서트'에서는 진로 탐색 시기의 중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와 그에 맞는 창의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주기 위해 현재 각 산업분야에서 두루 활용되고 있는 드론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 직업을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초청강사로는 손인원 ㈜다음무인항공 이사, 류동춘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간정보처장, 정태일 일산동부경찰서 생활안전계팀장이 나와 이론 강의 및 드론 관련 세부직업을 안내하고, 학생들이 직접 드론 비행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또 드론 관련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에게 드론을 경품으로 지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권역별 진로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제천 대제중학교의 한 학생은 “실제 경찰 업무에도 활용되고 있는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다. 나도 미래에 드론을 조종하며 일할 수 있는 직업을 갖고 싶다”고 체험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