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등 공공기관, 공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NCS 직무능력 모의고사 및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코레일 등 공공기관, 공기관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NCS 직무능력 모의고사 및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가 철도경영과, 자동차과, 발전플랜트설계과를 대상으로 16일부터 19일까지 교내 인문사회관, 테크노아트관에서 ‘코레일 및 전문대졸 공공기관, 공기업 NCS 직무능력 모의고사 및 특강’을 실시했다.

공공기관 및 공기업에서 실시하고 있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는 산업현장의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기술·소양 등을 산업 수준별로 체계화해 산업현장에 적합한 인적자원을 개발하는 채용 구조다.

이번에 실시한 모의고사 및 특강에서는 코레일 및 공공기관,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NCS직무능력 최근 기출문제의 유형 파악 및 문제풀이를 통한 노하우 습득을 중점적으로 시행했다. 또 NCS직무능력분야 문제해결능력, 수리능력, 의사소통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은직 총장은 “최근 공공기관 및 공기업에서 스펙보다는 직무경험을 중요시 해 NCS 채용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라며 “학생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