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우 총장(가운데 오른쪽)이 허인환 동구청장과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이기우 총장(가운데 오른쪽)이 허인환 동구청장과 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가 19일 인천 동구청과 협력체계 구축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관ㆍ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재능대학교와 인천 동구청은 △지역 발전을 위한 협의 체계 마련 △각종 사업 및 연구과제 공동 참여 △지역주민의 평생교육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관 협력 활성화 △초·중·고 교육지원사업 협력체계 구축 △지역현안에 대한 상호협력 및 정보교류 활성화 △교수 및 학생의 구정 참여를 통한 관·학 협력 △양 기관의 시설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기우 총장은 “인천재능대학교는 변화와 혁신의 아이콘으로 불리며 현재는 타 대학 및 기관에서 벤치마킹을 많이 오는 대학 중 하나”라며 “인천재능대학교가 있는 동구의 발전을 위해 대학이 가진 교육 역량과 인프라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허인환 인천 동구청장은 “인천재능대학교와 업무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모범적인 관학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에 대한 평생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