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일 세종대 광개토관 106호에서

이성웅 한국 IBM 상무
이성웅 한국 IBM 상무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세종사이버대(총장 신구)가 12월 6일 세종대 광개토관 106호에서 이성웅 한국 IBM 상무를 초청해 ‘제6회 SEJONG 공감오디세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 이성웅 한국 IBM 상무는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인류와 인공지능의 역사를 소개하고 인공지능의 적용 사례, 이와 관련된 정치·사회·법률·윤리적 이슈들을 이야기 할 예정이다.

또 인공지능의 미래를 전망하고 융합적 소양이 요구되는 비전을 설득하며 구체적인 직업 기획에 관한 지침을 제안하고 특히, 인공지능 시대에서 생존과 발전을 위해 창의, 전략, 열정 등 경쟁적 덕목을 갖추기 위한 구체적 실천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세종 공감오디세이’ 문화콘서트는 세종사이버대, 세종대 재학생 및 졸업생,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신구 총장은 “세종사이버대는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아이디어와 콘텐츠를 학생들과 일반인들에게 제공하며 미래지향적 교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경제·과학·문화·산업기술 등 전문가 특강을 통해 학생들과 일반인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더 많은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