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원이 2000년 대졸 공채 일정을 확정하고 수도권 대학을 순회하면서 취업설명회를열고 있다.

국정원은 올해 대졸 공채를 통해 정보, 수사, 외사, 전자·통신, 전산 분야에 걸쳐 특정직 7급 공무원을 공개 선발한다.

모집분야를 보면 정보(국외·북한·국내) 분야는 학부 전공제한이 없으며 수사는 법정계열, 외사 분야는 법정계열 및 외국어문계열 위주로 선발한다. 또한 전자·통신 분야는 전자·통신공학 전공자를, 전산 분야는 전자·컴퓨터공학 전공자를 대상으로 뽑는다.

응시자격는 남녀 모두 71년 1월1일 이후 출생한 사람으로 학사학위 취득자나 2001년 2월 취 득예정자면 된다. 남자의 경우 병역을 반드시 필해야 한다.

전형은 오는 8월7일부터 11일까지 서류를 접수해 1차 합격자에 한해 8월27일 필기시험(영 어, 상식, 논문)을 실시하며, 면접 및 적성·인성검사를 거쳐 오는 2001년 1월초에 특정직 7 급 공무원으로 임용된다.

직원 모집과 관련, 국정원은 지난주 인하대에서 취업설명회를 가졌으며, 이번주 한국외대, 중앙대 등을 비롯해 수도권 10개 대학에서 취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국정원 한 관계자는 "과학기술 분야를 전자·통신과 전산 분야 나눠 선발한다는 게 올해 채용의 특징"이라며 "지원자가 해마다 늘고 있는 추세"라고 전했다.

문의: (02)564-3300, 인터넷(www.nis.go.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