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신동 교육대학원 원장(왼쪽에서 6번째)이 지역 교육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이신동 교육대학원 원장(왼쪽에서 6번째)이 지역 교육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 교육대학원이 28일 교내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다양한 교육서비스와 교류를 위해 △와이즈만영재교육천안센터(대표 이건찬) △아산아동발달센터(대표 최향미 센터장) △전소연해피마인드(대표 전소연 센터장), △충무태권도장(대표 정재윤 관장) 등 4개 기관 간 상생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것을 우선으로 교육과 연구를 위한 상호협력과 네트워크 구축해 상생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우수협력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향후 협력적 관계를 통해 인적자원 교류, 교육 인프라 지원 등 상생발전 도모와 교육적 시너지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된 공동 주요사항은 △현장밀착형 우수인재육성과 관계되는 장비 및 시설 활용 협조 △우수협력 교육기관 맞춤형 인력양성 지원 △교육컨설팅·기관연수·교육봉사·현장실습·교육대학원 입학 상호 협력 등이며, 협약기관과의 상호 관심분야 및 교육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에 대한 교류를 추진하게 된다.

이신동 교육대학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대학과 손잡고 선뜻 함께하기로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순천향대는 인근지역에서는 역사적으로나 규모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선도적이고 가능성이 큰 대학이다. 교육대학원의 입학정원도 인근대학 중 가장 크며, 교사 양성 기능을 갖추고 있어 많은 인재들을 배출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지역사회 기관들과 적극적으로 연계해 활동하고자 노력해왔으며, 대학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애써왔다”며 “우수 교육기관들과 MOU를 통해 서로 도와주기로 결정했는데, 앞으로 이런 네트워킹을 통해 즐거운 일들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건찬 와이즈만 영재교육 천안센터 대표는 “순천향대가 지역사회에서 명망 있고 실력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는데 이렇게 MOU를 맺게 돼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서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생발전의 계기로 삼아 더욱 더 책임 있는 교육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