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 특집/세종사이버대] 학생, 산업체 모두 만족하는 실무 교육 제공
[사이버대 특집/세종사이버대] 학생, 산업체 모두 만족하는 실무 교육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기존 1인 전달 학습 형태의 교수 강의 방식에서 벗어나 옴니버스 방식의 강의 콘텐츠를 개발, 독자적인 온라인 교육 모듈을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100% 모바일 및 온라인 교육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 제약 없이 공부할 수 있으며, 온라인 학습 환경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사이버대 최초로 LIVE 강의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명사특강 등 활발한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네트워크 자산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1년에 4학기를 공부하면서 신입생은 3년, 편입생은 1.5년 만에 졸업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했다. 졸업 후에도 1년에 2과목을 신청해 청강할 수 있는 평생교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산업 밀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1인 1자격증’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모든 학생들이 졸업 시까지 학과 관련 자격증을 용이하게 취득할 수 있도록 강의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자격증 취득준비반과 같은 오프라인 심화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의 이러한 실용적인 커리큘럼은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채용하고 있는 관련 산업체의 만족도도 높이고 있다. 현재 680여 개의 공공기업 및 국내 기업과의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직무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세종사이버대 진학을 지원하고 있다.

■ 디지털마케팅학과 신설, 디지털마케팅시대 전문인력 양성 본격화 = 4차 산업시대에 들어서면서 세종사이버대는 2019학년도부터 디지털마케팅학과를 신설하고 디지털마케팅 시대에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디지털마케팅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최근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을 비롯한 광고·홍보 현장에 주도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며 디지털 마케터들이 4차 산업의 주요 키워드인 로봇·사물인터넷·인공지능·드론을 마케팅과 접목해 마케팅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할 예정이다.

디지털마케팅학과는 경영학·마케팅·광고 홍보·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기본적 이론 교육과 소셜 미디어 마케팅·디지털 마케팅 전략·콘텐츠 마케팅·모바일 마케팅 등 디지털 마케팅 심화 교육, 온라인 마케팅 실무, 디지털 광고 등 실무 응용 교육을 받게 된다.

또 학생들은 재학 중 구글 인증 구글 애널리틱스 자격증인 GAIQ와 Google Adwords 인증 자격증 시험에 도전하게 되며, 전체 교과 과정은 디지털 마케터 Track, 온라인 광고 전문가 Track으로 세분화돼 각 과정을 이수하면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 IT학부, 4차 산업혁명 대비 블록체인 특별과정 운영 = 블록체인 기술은 초연결(hyper-connectivity)과 초지능(super intelligence)으로 정의되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기반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IT학부 정보보호학과,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는 2019학년도부터 △알기 쉬운 블록체인 △블록체인의 원리 △블록체인과 정보보호 △블록체인 응용과 실습까지 4개의 묶음 강좌를 기반으로 블록체인 특별과정을 운영한다.

현재 IT학부는 정보보호학과와 컴퓨터소프트웨어학과를 운영 중이며, 스마트 IT 시대를 선도하는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 기본이론에서 응용기술까지 체계적인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는 최근 세종대, 한국정보보호학회, NSHC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개설한 블록체인 강좌 ‘블록체인’이 2018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로 선정됐다.

K-MOOK 사업에서는 세종사이버대를 대표 기관으로 세종대, 한국정보보호학회, ㈜NSHC 기관이 컨소시엄해 블록체인 묶음 강좌 사업을 진행한다.

■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현장중심 교수진 노하우 제공 =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최소 10년 이상의 현장경험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된 교수진이 Live강의를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CJ푸드빌 15년 경력의 어윤선 교수, 조선호텔 20년 경력의 국내 여성 1호 호텔매니저 정명보 교수, 장재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장, 외식업 창업 15년 경력의 김진우 교수 등이 현장과 이론을 접목한 강의를 하고 있다.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외식창업경영전공 △프랜차이즈경영전공 △빅데이터 외식경영전공의 세 가지를 전공할 수 있다.

외식창업경영전공에는 청년창업, 시니어창업, 여성창업 등 다양한 창업을 공부할 수 있으며 프랜차이즈경영전공에서는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 프랜차이즈시스템경영, 가맹거래사자격증 등 프랜차이즈의 전반적인 내용을 공부할 수 있다.

또 빅데이터 외식경영전공에서는 감각적인 외식경영에서 벗어나 실제 빅데이터를 분석해 경영과 상권분석에 활용하고, 빅데이터를 통한 실전 마케팅사례를 공부할 수 있다.

■ 이미지메이킹 전공과정 4년제 대학 최초 개설, 패션비즈니스학과 = 패션비즈니스학과는 이미지메이킹 전공과정을 4년제 대학 최초로 개설하고 졸업 전 퍼스널컬러진단 실습과정을 통해 수료증을 발급한다.

이미지메이킹 전공과정은 개인별로 각자가 지닌 특장점을 살려, 최상의 이미지를 만들도록 컨설팅을 제공하는 전문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이다. 이 전공과정은 졸업 후 1인 창업 및 강사로 활동이 가능해 경력단절 여성에게 인기가 있다.

패션비즈니스학과는 퍼스널컬러, 퍼스널이미지메이킹, 컬러테라피, 토털스타일링, 패션스타일링, 패션디자인, 이미지메이킹과 스피치, 색채학, 소재학 등과 같이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 스마트패션비즈니스, 샵마스터패션비즈니스, 패션디자인&상품기획, 퍼스널이미지메이킹 전공과정을 운영 중이다.

특히 디지털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패션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영역에 초점을 맞추기도 한다. 또 패션디자인과 상품기획은 상품을 기획하는 부분을 트레이닝하며 퍼스널이미지 전공과정은 컬러에 초점을 맞춰 컬러리스트를 양성한다.

■ 2019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 = 세종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2019년 1월 11일까지 총 10개 학부, 30개 학과에서 2019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생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면 지원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나의학업플랜(70%)와 적성 검사(30%)를 반영해 평가한다.

세종사이버대는 2019학년도 봄학기부터 강화된 입학장학 제도로 재학생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면학 분위기를 조성했다.

직장인·나라사랑·가정주부·특성화인재·희망인재·외국어인재·IT인재·미래인재 등 장학 구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이 제공된다. 학사학위 소지자(새로배움 장학)와 광진구민, 교역자는 장학금 지급 혜택이 50%에 달한다.

또 전국 초·중·고교 재직자, 어린이집 재직자(배움터 장학)와 직업군인, 경찰, 소방관 복무 및 재직자(호국 장학), 학교 밖 청소년(꿈드림)은 입학금 면제와 함께 졸업까지 수업료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2-2204-8000
■ 입학 홈페이지 : https://go.sjcu.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