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OP 전국 경진대회 수상 강동대학교 학생들이 상장을 들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I-TOP 전국 경진대회 수상 강동대학교 학생들이 상장을 들고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임주연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컴퓨터정보과 학생들이 한국생산성본부 ICT자격센터에서 주최한 ‘제 12회 전국 I-TOP(IT On Productivity)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I-TOP 경진대회는 전국 최대 규모의 정보화 경연 대회로 △정보기술(ITQ) △그래픽 기술 포토샵(GTQ) △그래픽기술 일러스트(GTQi) △국제컴퓨터활용 능력(ICDL) △정보관리(ERP) △인터넷 윤리(IEQ) △서비스경영(SMAT) △코딩(SWC) 등 총 8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올 9월에는 450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에서 국제컴퓨터활용능력(ICDL)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상홍씨는 "준비를 많이 못해 아쉬움이 남지만 앞으로 후배들이 뒤를 이어 좋은 성적을 이어갔으면 좋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 그래픽기술 포토샵(GTQ)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조아현씨는 “처음에는 취업을 목적으로 포토샵 자격증을 공부했지만 지도 교수님들의 추천과 격려 덕분에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유경택 컴퓨터정보과 학과장은 “앞으로 실무능력중심의 교육과 대외활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격증 프로그램을 도입해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도전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