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창업지원단,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개최
대구대 창업지원단,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호 총장이 청년 창업 한마당 투어에 전시된 창업 성과물을 관람하고 있다.
김상호 총장이 청년 창업 한마당 투어에 전시된 창업 성과물을 관람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대(총장 김상호) 창업지원단이 11월 28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제3회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행사를 개최했다.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는 창업동아리 학생들의 성과물과 새내기 창업자들의 창업 아이템을 한자리에 선보이고, 창업 선·후배 간 인적 네트워크를 쌓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창업 동아리 학생과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 새내기 창업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또 김상호 총장, 이용세 부총장, 윤재웅 산학협력단장, 박세현 산학협력단 부단장, 권순재 창업지원단 등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1부는 창업동아리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 발표 시간을, 2부는 창업 아이디어 우수 발표 학생과 창업기업,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모범직원 표창 시간을 가졌다.

이어 모범적인 창업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학생 1팀과 창업 기업 3팀이 자신의 창업 아이템을 소개했다.

올해 2억원의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는 ‘허브밈’의 학생 창업자 정수빈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 분야인 신재생에너지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해 좋은 성과를 얻었다”며 “창업을 꿈꾸는 열정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라”고 말했다.

또 창업분야의 전문가 특강과 토크쇼도 진행됐다.

창업 라이브 토크쇼에서는 △챗봇 개발 기업 미스테리코 (Mysterico)의 고남길 대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뷰티 브러쉬 제품 개발자 미네스트의 손혜림 대표 △딸기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한 코코베리 나상훈 대표가 패널로 나섰고, 2016 교육부 청년창업가 히어로 7인에 선정된 위커벨 이상훈 대표가 특강을 했다.

이 밖에 행사장에는 창업동아리 8팀, 창업기업 6개 기업이 자신들의 창업 아이템을 전시했으며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과 창업 기업을 위해 창업실무 전문 창업중점 교수와 변리사, 세무사, 신용보증기금 등이 전문가 상담부스를 운영했다.

반려동물 비만 예방 간식을 출시한 청림당의 변경림 대표는 “제품을 출시하고 첫 선을 보인 자리여서 더욱 뜻 깊다”며 “지금까지 겪은 자신의 창업경험을 바탕으로 멘토가 돼 후배 창업자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권순재 창업지원단장은 “학생들이 창업 활동성과를 선보이고 정보 공유와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이러한 자리를 통해 자신의 창업 아이템을 발전시켜고 건실한 창업기업으로 커 나갈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며 “창업지원단의 지원을 통해 출발해 연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는 창업기업이 등장할 수 있도록 창업지원 인프라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