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일 부산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

지난해 열린 와이즈유 영산합창제 모습.
지난해 열린 와이즈유 영산합창제 모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와이즈유(영산대, 총장 부구욱)는 6일 오후 7시부터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개교 36주년 기념음악회로 ‘제4회 와이즈유 영산합창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창제는 와이즈유 재학생 등 구성원 격려 차원일 뿐만 아니라 와이즈유가 지역 중견대학으로 성장하기까지 많은 도움을 준 부·울·경 지역사회에 품격있는 문화공연으로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이를 위해 와이즈유는 부산에서 활동 중인 명망있는 ‘부산여성합창단’과 정혜리(소프라노), 손혜은(메조 소프라노), 김경(테너), 장진규(테너) 등 지역 유명 성악가를 특별 초청했다. 특히 올해는 ‘장애 없는 합창단’을 꿈꾸며 지난 2009년 창단한 ‘부산베데스다 합창단’의 특별공연도 마련된다. 지적장애학생을 주축으로 구성된 ‘부산베데스다 합창단’은 2014년 전국지적장애인 합창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사회에 큰 울림과 감동을 주는 합창단으로 유명하다.

이번 합창제는 매년 교내에서 진행하는 단과대학별 학생 합창제의 규모를 크게 확대해 진행된다. 올해 참여하는 단과대학별 합창단(단대별 30~60여명)은 ‘보늬합창단(보건의료대학)’, ‘글로비스합창단(창조인재대학 해운대캠퍼스)’, ‘마스코트합창단(창조문화융합대학)’, ‘센트로합창단(스마트공과대학)’, ‘소사이어티합창단(창조인재대학 양산캠퍼스)’, ‘라온제나합창단(호텔관광대학)’ 등 6개 팀이다. 이밖에 2005년 창단해 와이즈유 대표 합창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푸른소리합창단’의 특별공연도 준비돼 있다.

노찬용 와이즈유 이사장은 “학생들이 서로 화합하고 배려하며 조화로운 대학생활을 하도록 도움을 주기위해 시작한 합창제가 벌써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면서 “얼마전 시각장애인들의 합창을 들으며 큰 감동을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 부산 시민들도 와이즈유 영산합창제와 함께 합창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하는 행복한 시간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