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영어캠프에 원어민교수 지원 등 합의

함정현 한서대 대외부총장(왼쪽)과 한만위 민족사관고등학교 부교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함정현 한서대 대외부총장(왼쪽)과 한만위 민족사관고등학교 부교장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서대와 민족사관고등학교는 11월 30일 2018년 동계 방학부터 양 기관이 운영하는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함정현 한서대 대외부총장과 한만위 민족사관고등학교 부교장이 서명한 협약서의 주요내용을 보면, 민족사관고등학교에서 방학 중에 실시하는 ‘GLPS : 리더십영어캠프’(Global Leadership Program for Students)에 한서대 원어민교수 정식지원, ‘진로 및 직업 체험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상호지원을 약속했다.

'리더십영어캠프’는 토론중심(GLPS Classic) 및 활동관찰중심(GLPS Active)프로그램으로 원어민교사를 활용한 몰입 교육프로그램이다. 학생의 다양한 특별활동을 통한 글로벌 리더로서의 품성과 봉사정신 함양, 영어 표현능력 향상을 통한 지도력·협동심 향상, 학생의 자기주도 학습습관 체득을 목표로 운영한다.

양 기관은 향후 세부협의를 통해 진로 및 직업 체험교육프로그램’의 운영 및 지원 사항을 더욱 구체화해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