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대 학생의 비행훈련 모습.
한국항공대 학생의 비행훈련 모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국항공대(총장 이강웅)는 26일부터 약 한달 간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겨울방학 항공우주캠프를 개최한다. 한국항공대 항공우주캠프는 조종사, 관제사, 드론 전문가 등 4차 산업 분야 유망 직업들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3년 시작 이래로 매년 접수가 조기 마감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캠프는 초‧중‧고등부 일반과정과 고등부 심화과정‧글로벌 항공리더 과정의 프리미엄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은 모의비행훈련, 모의관제실습, 드론조종 등 준전문가 수준의 교육훈련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알아보고 조종사, 관제사, 드론 전문가 등의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 프리미엄 캠프다. 또, 대한항공에서 진행되는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인이 쉽게 가볼 수 없는 항공사 내부 시설을 견학하는 기회도 갖는다.

고등부 심화과정은 한국항공대 교수의 '항공우주학 개론' 수업, 원어민 강사의 영어 특강으로 이론을 배우고 모의비행훈련, 모의관제실습, 로켓 등의 체험학습과 함께 현장견학이 진행된다. 글로벌 항공리더 과정과 고등부 심화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은 한국항공대 입학 시 1학점을 선이수한 것으로 인정받는다.

초등부 일반과정은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한 창의적 체험활동 캠프로, 3D프린팅항공기, 드론, 로켓 등 다양한 모형을 직접 제작하고 날려보는 과학체험활동을 한다. 중‧고등부 일반과정은 모의비행 및 관제실습에 더해 하이브리드 로켓, 드론을 직접 제작하고 실습해본다. 특히 중등부 캠프에서는 TEAM 글라이더 창작대회 개최를 통해 융합형 인재육성과 창의적 사고 개발에 도움을 줄 전망이다.

한국항공대는 12월 3일(월)부터 7일(금)까지 학교 홈페이지(www.kau.ac.kr)에서 선착순으로 참가신청을 접수한다. 신청 날짜는 과정별로 다르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항공대 항공우주캠프 사무국 02-300-048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