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경희, 김주미씨
왼쪽부터 김경희, 김주미씨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림대(총장 김중수)는 교내 연구원 및 박사과정생들이 국내 학회 학술대회에서 잇따라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한림응용심리연구소 연구원 김주미씨는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최하는 가을 학술대회에서 ‘2018 올해의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김주미씨는 한림대 인터랙션디자인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한국광고홍보학보〉에 논문을 발표했다.

미래융합스쿨 융합신소재공학전공 바이오-나노디바이스 연구실의 박사과정생 김경희씨는 2018 한국바이오칩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수상 논문은 강황잎 추출물의 피부 개선 효능을 평가하는 피부칩을 제작해 ㈜세바바이오텍에서 생산하고 있는 강황잎 추출물 화장품의 효능을 시험한 연구를 담고 있다.

이 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의 기초연구실 사업 일환으로 수행된 것으로, 동물실험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화장품업계에 새로운 성능평가 기술 가능성을 시사했다.

한국바이오칩학회장인 성건용 한림대 미래융합스쿨 교수는“올해 노벨물리학상과 화학상이 바이오칩 실용화에 기초가 되는 원천기술들에게 주어졌다”며 “앞으로도 연구자들이 미래 먹거리는 우리나라가 앞서 있는 IT·반도체칩 기술 위에 바이오 기술을 융합해 나가는 데 있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학술 활동을 펼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