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호산대학교 부총장(가운데)이 장관상을 수상후, 유학생 수상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재현 호산대학교 부총장(가운데)이 장관상을 수상후, 유학생 수상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대학신문 임주연 기자]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11월 30일 서울 종로구 AW컨벤션센터에서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18 국제청소년 리더교류 지원사업 결과보고회’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 호산대학교는 ‘어서와, 대구 경북은 처음이지?’ 프로그램이 국제교류 사업의 우수사례로 선정돼 현장 발표회를 진행했다.

여성가족부의 발표에 따르면 호산대학교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대구 경북의 문화유산을 널리 알린 점과 재학생과의 친교를 통해 유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준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재현 호산대학교 부총장은 “이번 사업이 여성가족부로부터 우수사례로 선정되고 장관상까지 받아 크게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한국의 전통과 문화를 알리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국제청소년 리더교류 지원사업은 한국인 학생과 외국인 유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전국 14개 대학에 재학 중인 34개국 출신 유학생들을 포함해 약 1300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