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길원 인천대 입학본부장

김길원 입학본부장
김길원 입학본부장

[한국대학신문 이현진 기자] 인천대학교는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총 959명(정원 내 기준, 35.3%)을 ‘가’군과 ‘다’군에서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12월 29일부터 2019년 1월 3일까지 진행한다. △일반학생전형 △기회균형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출신자전형은 ‘가’군과 ‘다’군에서 선발하고, ‘다’군에서 수능우수자전형(동북아국제통상학부)을 선발한다.

정시모집에서는 수학[가/나]형 구분 없이 지원가능하다. △인문·자연계열 △패션산업학과 △디자인학부에서는 수학[가]형 응시자에게 취득 백분위 점수에 가산점을 부여하고, 영어영역은 1등급(+30점)에서 9등급(-30점)까지 등급에 따라 가감점을 부여한다. ‘다’군 수능우수자전형 동북아국제통상학부는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며 영어영역 1등급, 수능 3개 영역(국어, 수학[가/나], 사회/과학탐구)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 3 이내로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된다. 단, 탐구영역은 2과목 평균(등급)이며, 탐구 1과목을 제2외국어(한문 제외)로 대체 가능하다.

인천대는 올해부터 계열공통문항을 폐지하고, 학과별 인재상에 맞는 역량 평가를 위해 학과기본소양 면접을 실시한다. 학과에 지원한 동기, 학과에 대한 이해, 다양한 시사나 이슈, 고등학교 생활 및 학업 등 개별면접을 통해 전공적합성, 발전가능성, 인성사회성, 의사소통능력을 평가한다.

교과 성적에 강점이 있는 학생에게는 INU교과전형과 교과성적우수자전형을 추천하며, 상위권 학생은 동북아국제통상학부를 추천한다. 동북아국제통상학부는 인천대 특성화학과로 입학생에게 4년 등록금 전액 면제, 전원 기숙사 생활, 1년 해외유학의 특전을 부여한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32-835-0000 
■ 입학 홈페이지 : http://inu.ac.kr/ipsi/main.do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