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훈 입학본부장

김태훈 입학본부장
김태훈 입학본부장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전남대학교는 이번 정시모집에서 학부 및 치의학전문대학원 학·석사통합과정 1036명(광주캠퍼스 897명, 여수캠퍼스 139명)을 선발한다. 응시원서는 29일부터 2019년 1월 3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접수한다.

정시 가군에서 462명, 나군에서 574명을 뽑고 수시모집 미충원에 따른 이월인원을 반영한 정시모집 최종 선발인원은 이달 28일 전남대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이번 2019학년도 정시모집 역시 지난해와 같이 전형요소 간소화 기조를 유지하는 가운데 수능 및 실기 위주 전형으로 운영한다.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사람만 이번 정시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전형요소는 일반 모집단위의 경우 수능 100%, 예체능 계열은 실기고사와 수능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자연계열 일부 모집단위는 수학 가 영역 점수에 대해 20% 가산점을 적용한다.

또 모집단위에서 정한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 영역과 동일한 영역을 응시해야 하므로 지원하고자 하는 모집단위별 반영 영역을 확인해야 한다.

한편, 전남대는 수험생뿐 아니라 학부모, 교사들이 입시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원클릭서비스(1-Click Service)’를 전국 최초로 개설, 운영하고 있다.

학과 소개 및 학과의 장점, 진로·취업 정보, 장학제도, 입학전형 등 모든 입시정보에 대해 한 번의 ‘클릭’으로 접근 가능하다. 수험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지원 희망 학과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김태훈 입학본부장은 “전남대는 2019학년도 정시모집 전형에서도 입학전형 간소화 기조를 그대로 유지함으로써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여줄 계획”이라며 “전국 최초로 운영 중인 ‘원클릭서비스’를 통해 학과선택에 꼭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만큼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 입학 상담 및 문의 : 062-530-4731~4, 1045
■ 입학 홈페이지 : http://admission.jnu.ac.kr/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