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 경찰행정과학생들이 에스텍시스템 인사담당자의 특강을 듣고 있다.
강동대학교 경찰행정과학생들이 에스텍시스템 인사담당자의 특강을 듣고 있다.(=사진 강동대학교 제공)

[한국대학신문 임주연 기자]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경찰행정과가 5일 오전 10시 30분 공산기념관에서 사회맞춤형 협약업체인 (주)에스텍시스템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경찰행정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사회맞춤형 경호경비반의 이해 △사회맞춤형 사업 및 협약업체소개 △경호경비산업동향 △경호경비업체에 취업하기 위한 유의사항 등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경찰행정과 학생들은 강의를 통해 경호·경비 업체들의 동향과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얻었다. 또 인사담당자 관점의 취업 유의사항도 들었다. 초청강의는 학생들의 취업의지를 고취시키고 전공 분야에 대한 식견을 넓히는 자리가 됐다.

특강에 참여한 한 경찰행정과 학생은 “경호·경비업체 취업 방법과 사회맞춤형사업에대해 자세히 알게돼 흥미로웠다”며 “현장실습을 통해 실제 기업들의 업무를 체험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상완 경찰행정과 학과장(LINC+책임교수)은 “경찰행정과 재학생들이 경호·경비업체에 대해 제대로 알게되는 시간이었을 것”이라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