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가 5일 이재경 숙명여대 교수를 초청해 수업계획서 업그레이드 교수법 세미나를 가졌다.
한밭대가 5일 이재경 숙명여대 교수를 초청해 수업계획서 업그레이드 교수법 세미나를 가졌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밭대(총장 최병욱)가 5일 학내 도서관 세미나실에서 교수들을 대상으로 ‘나의 수업계획서 Up-Grade하기’ 특강을 실시했다.

한밭대 교수학습센터(센터장 윤린)가 마련한 이번 특강에서는 좋은 수업을 위한 효과적인 수업설계 및 계획서 작성 방법을 소개했다.

한밭대 교수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경 숙명여대 교수가 강사로 나서 특강을 했다.

이재경 교수는 ADDIE 모형을 통해 수업설계 과정을 소개하고, 학습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교수법에 대해 안내했다.

특히 학습동기 유발을 위한 교수법 전략으로 교수매체와 Clip video활용법에 대해 소개하며 내 수업에 맞는 교수법을 찾기 위한 시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은주 컴퓨터공학과 교수는 “강연에서 소개된 마인드맵 교수법을 활용해 학생들의 생각을 조직적으로 구성하는 교수법을 내 수업에 적용해보려고 한다”며 “수업운영방법에 대해 생각만 해왔던 것을 이번 강연을 계기로 구체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윤린 교수학습센터장은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교수법은 다양하다”며 “교수학습센터에서는 다양한 교수법을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매학기 새로운 교수법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