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제13대 총장에 박맹수 교수 선임
원광대, 제13대 총장에 박맹수 교수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맹수 교수
박맹수 교수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학교법인 원광학원(이사장 신명국)이 6일 이사회에서 박맹수 원불교학과 교수를 원광대 제13대 총장으로 선임했다. 임기는 23일부터 4년간이다.

원광학원은 제13대 총장 초빙을 위한 공모를 8월 24일 시작해 9월 19일 접수를 마감했으며 그 결과 석승한, 박성태, 박맹수, 김인종, 이강래 교수 등 교내인사 4명과 교외인사 1명을 포함해 총 5명이 공모에 응했다.

이후 15인으로 구성된 총장후보자평가위원회에서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공개토론 대상자로 석승한, 박성태, 박맹수, 이강래 교수를 선정했다.

또 원광대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후보자들의 경영계획에 대한 3차례의 공개토론 및 구성원 의견수렴을 거쳐 후보자 평가 결과서를 채택해 원광학원 이사회에 제출했다.

원광학원은 총장후보자평가위원회의 후보자 평가 결과서를 접수한 후 이사회를 소집하고, 6일 총장후보자에 대한 인터뷰를 거친 후 박맹수 교수를 원광대 제13대 총장에 선임했으며 교육부 보고 절차를 거쳐 취임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맹수 차기 총장은 원불교 교무로서 2003년 원불교학과 교수로 임용돼 학생복지처 처장, 원불교사상연구원 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한국근대사학회 회장, 모심과살림연구소 소장, 동북아역사재단 자문위원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펼쳐왔다.

박맹수 총장은 대학경영계획서를 통해 ‘세계 유일의 글로벌 마인드 대학’을 내걸면서 원광대의 위기극복과 지역사회 소통을 내세운 비전 제시와 함께 제2캠퍼스 추진, 통일대비 교육시스템구축, 발전기금 조성 등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