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 리더십과 전문성 함양 목표

7일 열린 에피소드 in 재능나눔봉사 성과발표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7일 열린 에피소드 in 재능나눔봉사 성과발표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호남대(총장직무대리 박상철) 비교과통합지원센터가 7일 교내 복지관 강의실에서 ‘에피소드 in 재능나눔봉사’ 성과발표회를 진행했다.

‘에피소드 in 재능나눔봉사’는 전공을 연계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기획, 실천, 평가하고 토론하면서 리더십과 전공 학문의 실질적인 활용을 통한 전문성 함양을 목표로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8년도 2학기 재능 나눔 교양필수과목을 수강한 24개 학과 120개 팀 중 본선에 오른 45개 팀 130여 명이 자신들의 봉사활동 결과물이 담긴 다양한 미디어 창작물을 발표했다.

△공연 지원 및 참여, 홍보영상 촬영 등 전공을 연계해 봉사한 미디어영상공연학과 △유아 ․ 다문화 가정 ․ 노인 등 연령과 환경에 상관없는 모두의 관광을 실현한 관광경영학과 등 10개 팀이 마더테레사 상, 나이팅게일 상, 마리안&마가렛트 상 등을 각각 수상했다.

황보명 비교과통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에피소드 in 재능나눔봉사’ 페스티벌을 통해 전공 연계 봉사활동 결과와 성과를 공유하고 봉사 의식 고취 및 마인드 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