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경희사이버대는 2019학년도 예비 신·편입생들을 위한 5단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단계적·체계적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 경희인으로서의 각종 정보 전달과 안내는 물론 학교와 유대감 형성을 위한 목적이다.

먼저, 12일 오후 7시 경희대 서울캠퍼스 네오르네상스 네오누리관에서 진행하는 1단계 ‘Prologue - 1 대 1 입학상담’ 프로그램은 맞춤형 입학 상담 프로그램이다. 학부(과) 소속 직원들과 1 대 1 입학 상담을 진행해 정확하고 자세한 상담이 진행된다.

1부는 예비 입학생들에게 학교소개 및 입학절차를 안내하고 2부에서는 입학상담자별 맞춤형 상담 및 설문을 진행한다.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스튜디오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다.

2단계 ‘First Meeting-특별한 시네마데이트’ 프로그램은 특별 이벤트로 이색적인 입학설명회다. 19일 왕십리 CGV에서 입학설명회 이후 영화 ‘스윙키즈’ 관람이 이어진다.

3단계 ‘Greeting- 교수님들과의 만남’은 2019년 1월 5일 경희대 서울캠퍼스 청운관B117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입학정보, 학사 정보 제공은 물론 캠퍼스 생활 안내와 지원하고자 하는 학과(전공)의 전임 교수와의 진로 상담도 이뤄진다.

4단계 Harmony- 선배들과 함께하는오리엔테이션은 2018년 1월 19일 경희대 서울캠퍼스 크라운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리엔테이션은 학교 소개, 학사 및 수강 안내와 장학혜택, 학교캠퍼스 이용방법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또 학과(전공) 교수, 선배들과 함께 오리엔테이션과 전공 교육과정과 질의 응답시간을 갖는다.

마지막인 5단계 Happy Start-입학은 2019년 2월 23일 경희대 서울캠퍼스 평화의 전당에서 진행된다. 공식적 입학 허가와 다양한 축하 공연, 학교 생활 설명이 진행된다.

경희사이버대는 프로그램 참가자에 대해 단계별로 다양한 지원 체계도 마련했다. 3, 4단계를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5단계를 모두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학생 이력(학적)에 기재되는 대학 명의의 이수증이 발급된다. 이외에도 매년 2차례 진행하는 해외탐방프로그램 참여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