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고구려대학교(총장 김형배) 곤충산업지원센터와 곤충산업과(학과장 김재근)는 11일 본관동 2층 소회의실에서 ANH(대표 박정우), 꿈벵이 농장(대표 김주희) 그리고 (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센터장 오병준)와 지역혁신 곤충산업 맞춤형 산·학·연 협약을 체결했다.

곤충산업 협약 체결
곤충산업 협약 체결

이번 협약을 통해 고구려대학교는 각 기관과 상품개발, 산업체 기술지도,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 및 연계교육 지원, 시설 기자재 및 실험실습기자재 활용 지원, 산학연 연계 체제 확립 등 상호협력을 통해 굼벵이 사육기간 단축 및 고기능성 물질이 탐색되는 굼벵이를 사육하기 위한 먹이사료 개발 등 곤충산업 특성화 연구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재근 학과장은 "굼벵이 특성화 연구가 좋은 결실을 맺게 된다면 굼벵이를 사육하는 분들에게 사육기간을 짧게 하고, 년 간 출하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릴 수 있어서 곤충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소득을 증진시킬 수 있는 도움이 되리라 여겨진다"며 "앞으로도 산학협력을 활성화해 지역사회에 맞는 맞춤형 전문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구려대학교는 2017년 곤충산업과를 개설, 농촌진흥원으로부터 곤충산업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지정 받아 학생 및 지역사회 맞춤형 주문식 곤충산업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