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트로닉스공학과가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기업 관계자와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12일 산학교류회를 개최했다.
메카트로닉스공학과가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기업 관계자와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12일 산학교류회를 개최했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대구대(총장 김상호) 계약학과 메카트로닉스공학과가 12일 대구인터불고호텔에서 ‘2018학년도 산학교류회’를 개최했다.

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기업 관계자를 초청해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이번 교류회에서는 졸업생 29명이 팀별 또는 개인별로 졸업 작품을 전시하고 소개했다. 또 이날 계약학과 운영에 많은 지원을 한 김명구 ㈜중원산업 대표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졸업 작품으로는 △내연기관 자동차 발전기용 소형 고출력 스타터(Stator) 개발 △효율적인 LED조명의 방열기능을 갖는 메탈 PCB설계에 관한 연구 △자동차 오토도어락용 모터의 수명연장을 위한 아킹노이즈 개선에 관한 연구 △드론시장 분석과 교육용 드론PID 제어장치 설계 등이 소개됐다.

류정탁 메카트로닉스공학과장은 “경상북도의 지원을 받아 맞춤형 교육을 하는 학과로 혜택이 풍부하다”며 “현재 자신의 직무에 대한 변화의 계기가 필요하다면 계약학과 진학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