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과 함께하는 청춘 톡톡(Talk Talk) 콘서트
총장과 함께하는 청춘 톡톡(Talk Talk) 콘서트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13일 대학 카페테리아에서 '총장님과 함께하는 청춘 톡톡(Talk Talk)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과 온∙오프라인 소통을 확대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격의 없이 재학생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해 대학생활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기획됐다.

한홍수 총장은 “‘청춘’이라는 단어는 매번 들어도 신선하고 희망이 내포된 느낌이다. 그런 의미에서 청춘들과 보다 가까운 자리에서 소통할 수 있는 이번 행사가 많이 기다려졌다. 건의사항은 실용적인 측면에서 개선할 수 있는 해결책을 부서와 함께 논의하겠다. 또한 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반영할 수 있는 행사도 예정에 있다. 앞으로도 오늘처럼 ‘청춘’의 패기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허예림 학생(유아교육과 3)은 “총장님께서 학생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자리가 마련돼 뜻깊은 행사였다.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모습에서 학생들을 진심으로 아껴주신다는 느낌이 들었다. 졸업하기 전 대학생활의 따뜻한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포항대학교는 총장 건의함 개설 이후 학생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검토해 개선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으며 ‘총장님이 쏜다’ 등 총장과 함께하는 이색 이벤트를 통해 ‘소통하는 대학’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학생들과의 소통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