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 등 창업멘토 100인 위촉

한남대가 18일 한남 창업인의 밤 행사를 개최하고 창업 멘토단과 투자클럽 발대식을 가졌다.
한남대가 18일 한남 창업인의 밤 행사를 개최하고 창업 멘토단과 투자클럽 발대식을 가졌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한남대(총장 이덕훈)가 학생들의 창업을 돕기 위해 100인의 창업멘토단을 구성하고 18일 대전인터시티호텔에서 ‘2018 한남 창업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서는 한남창업멘토 100 및 한남엔젤투자클럽 발대식도 진행됐다.

한남창업멘토 100인은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 등 창업인들과 창업 경험이 있는 동문 기업인, 한남대 창업선도대학 졸업기업 중 우수 창업자 및 창업전문 컨설턴트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이들은 창업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1 대 1 멘토링부터 창업교과목 특강, 각종 창업경진대회 및 창업캠프 심사 등을 통해서 학생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게 된다.

한남엔젤투자클럽은 창업멘토단과 한남대 교수, 직원 등으로 구성된 단체로, 자금 투자를 통해 학생 창업기업을 뒷받침한다. 한남엔젤투자클럽은 매년 투자금 5000만원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한남대 창업선도대학 사업화 졸업 기업들이 모은 1000만원과 학생창업가 김정호 카페창문 대표(글로벌IT경영 4)가 창업재도전장학금으로 받은 100만원을 엔젤투자클럽의 시드머니(Seed money)로 이덕훈 총장에게 기탁했다.

이덕훈 총장은 "한 해 동안 창업을 위해 노력한 한남 창업인들 모두 수고 많았다. 한남대 역시 창업최강대학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도전하는 정신과 협력하는 자세로 내년에도 한남 창업인들의 성공을 기원한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