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청주서문점 아트하우스∙∙∙탤런트 김형범 특강도 진행

영화 가을이야기 촬영 모습
영화 ‘가을이야기(Autumn story)’ 촬영 모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청주대(총장 정성봉)가 21일 CGV 청주서문점 2관 아트하우스에서 ‘2018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사업’ 수료식을 연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강생들과 강사가 함께 만든 영화 ‘가을이야기(Autumn story)’ 시사회도 열린다.

청주대 영화학과는 청주시와 함께 ‘영상문화도시 청주 조성’을 위해 올 3월부터 10개월 간 ‘2018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사업’을 시행해왔다.

이 사업에서 △전문가반 △청소년반 △일반인반 수강생 130여 명은 이론과 실기 수업을 이수했으며, 청주에서 촬영되는 단편영화·상업영화·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하는 등 현장 경험을 쌓았다.

올해 청주액터스는 영화 ‘다시, 봄(정용주 감독, 26컴퍼니 제작)’, 영화 ‘두 번 할까요(박용집 감독, (주)영화사 울림 제작)’, 드라마 ‘손 the guest(김홍선 연출, OCN 방영)’ 등 상업영화, 단편영화, 드라마에 출연하며 다양한 현장경험을 쌓았다. 이를 통해 연 300여 명의 출연과 3000만원 이상의 소득발생 등 고용창출의 성과도 실현했다.

수료식 후 열리는 시사회에서는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영화 ‘가을이야기(Autumn story)’가 첫 선을 보인다. 이 영화는 지난 2015년 ‘설화’라는 작품으로 칸 영화제에 초청됐던 감독 김윤식 청주대 교수가 메가폰을 잡았다. 자녀를 먼저 보낸 상처를 가슴에 묻고 살아가는 부부가 부모를 잃고 할머니와 살고 있는 어린 아이와 우연히 만나 서로에게 위로가 돼주는 내용이다.

영화 상영 후에는 탤런트 김형범이 연사로 나서 ‘드라마와 영화에서 배우로서의 자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책임연구원인 김경식 영화학과 교수는 “영화·드라마 연기 교육과정을 개설함으로서 장기적 관점에서 고용·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주가 영화·드라마 배우 인력양성의 거점지역으로서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