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VR스튜디오
순천향대 VR스튜디오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향대(총장 서교일)가 2019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나’ 군 231명과 ‘다’군 420명을 모집한다.

일반학생(수능)전형 나, 다군 모두 수능 100%를 반영해 선발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과목별 반영비율 및 가산점을 확인해야 한다. 다만 사범계열 유아교육과·특수교육과는 수능 90%, 교직 인·적성면접 10% 비율로 합산 선발하고 의예과·간호학과는 ‘다’군으로 선발한다.

일반학생(실기)전형은 ‘다’군에서 선발한다. 공연영상학과·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스포츠과학과·사회체육학과·스포츠의학과 등은 모집단위별 수능 성적과 실기고사 반영비율을 확인해야 한다. 수능성적(백분위)은 의예과와 간호학과를 제외한 전 모집단위에서 국어·수학·영어 과목 중 우수 2개 과목을 각 40%씩 반영한다. 탐구는 2개 과목의 평균 성적을 20% 반영한다. 의예과·간호학과는 국어 20%, 수학 30%, 영어 30%, 탐구 2개 과목 평균 성적 20%를 반영한다.

과목별 가산점은 모집단위별 반영비율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모집 요강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모집단위별로 문·이과 교차지원에 대한 불이익은 없으나 수능 과목별 유형에 따른 가산점을 확인해야 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없다. 올해 수능은 난이도가 높아 모든 모집단위에 걸 쳐서 전년도 입시결과보다 낮게 형성될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영어 과목 점수 하락에 따라 전년도 영어 과목 반영 환산점수보다 4.5점 정도 하락할 것으로 예상돼 학과 선택 시 이 부분을 참고해서 지원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29일부터 2019년 1월 3일 오후 6시까지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