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기 전국대학교기획처장협의회장(한세대 기획처장)
신현기 전국대학교기획처장협의회장(한세대 기획처장)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저물고 새롭게 2019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돼지띠 해를 맞이하는 대학의 구성원 모두에게 항상 건강과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대한민국의 정부와 사회 및 기업들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변혁의 시대를 맞이해 변화와 혁신이라는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대학들 역시 학령인구의 급속한 감소, 대학의 재정위기, 대학구조조정, 강사법 개정, 대학혁신지원사업 등 수많은 당면 과제들에 직면해 있습니다. 모든 대학들은 급속하게 다가온 수많은 과제들을 동시에 해결해 나가기 위해 서로 힘을 합치며 에너지와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전국 대학들이 처한 당면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일조하기 위해 전국대학교기획처장협의회장으로서 5개 권역 지역협의회와 모든 회원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중지를 모으고자 합니다. 다방면의 의견 수렴을 통해 모아진 좋은 제언들을 교육부에 전달하고 바람직한 대학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무엇보다 기해년 새해가 우리나라 대학들이 처한 당면 과제들을 하나하나 극복하고 고등교육이 한층 재도약하는 원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새해에도 더욱 건강하시고 희망찬 새해가 되시며 모든 소원이 이루어지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