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찬 기해년(己亥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우리나라 대학 발전에 큰 힘인 한국대학신문과 고등교육 발전에 힘쓰시는 여러분의 안녕과 평안을 기원합니다.

2018년에는 한국사학진흥재단에 많은 변화와 도전이 있었던 한 해였습니다. 기관의 비전을 반영한 새로운 CI 및 영문 명칭으로 정책 추진동력 및 고객 친화적 이미지를 부각시켰습니다. 사학시설 융자사업은 교육환경 안전 강화를 우선 지원했고, 주택도시기금을 이용해 기숙사비를 인하했습니다. 또한, 프랑스 파리 한국관 개관을 통해 양국간 교류를 활성화했고 재불유학생 거주여건 개선의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우리는 큰 성과도 거뒀습니다. 교육부 산하기관 기타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4년 연속 우수, 부패방지 시책평가 3년 연속 1위, 통계청 주관 통계품질진단평가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우리 재단은 안전한 학교 만들기와 학교 경영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학령인구 급감에 따른 대학 폐교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문제를 이해하고 이에 대한 선제적 대응체계를 구축 하도록 하겠습니다.

새해에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사학진흥재단은 앞으로도 미래 교육환경을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기관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