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석수 원장
한석수 원장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해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고 뜻하시는 바 모두 이루는 희망찬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8년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 ‘교육정보시스템 통합 재해복구센터 기공’, ‘교육 빅데이터 활용 방안 모색’과 같이 미래 신성장동력을 고민했습니다. 또한 사회적 가치실현을 통한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한 노력으로 ‘종합 청렴도 우수 등급 달성’, ‘공공기관 열린 혁신 평가 우수 등급 달성’, ‘RISS 대한민국 고객 만족 서비스 브랜드 대상 수상’등 외부에서도 인정받은 한 해였습니다. 늘 성원해주시는 교육가족 및 국민여러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교육을 선도하고 대한민국 교육의 유의미한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민과 소통하고 국민이 공감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열린 혁신’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2019년도에도 항상 학교 현장과 학부모님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이를 효과적으로 서비스해 세상에서 가장 빠르고 안전한 교육·학술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019년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창립 20주년의 해입니다. 그동안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교육정보종합서비스(Edunet),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 교육행재정정보시스템(NEIS 및 Edufine), 학교알리미 및 유아학비지원서비스 운영을 통해 우리나라가 ICT강국이 될 수 있도록 학교 교육을 통한 기반을 제공해 왔습니다. 이제, 20대 청년의 기상으로 교육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학습분석 및 맞춤형 교육, 디지털 교과서 개발 및 소프트웨어교육에 더욱 박차를 가해 미래 교육의 기하급수적 변화(exponential change)에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육가족 및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